본문 바로가기
body care/운동

종아리 알빼는 법) 땅끄부부 - 종아리 확실하게 얇아지는 스트레칭 [알쭉빠] 일주일 후기

by 민덩민덩 2020. 8. 31.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땅끄부부에

종아리 얇아지는 최고의 스트레칭 3가지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https://mjistoday.tistory.com/1

종아리 다이어트) 땅끄부부의 '종아리 얇아지는 최고의 스트레칭 3가지' 7일 후기

안녕하세요 신생 티스토리 블로거입니다 ㅎ 저는 중학생때부터 허벅지는 얇은데 종아리 알이 심해서 항상 스트레스였어요 ㅠ 그래서 이참에 한번 종아리를 얇아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라고 �

mjistoday.tistory.com

저는 운동을 하다만 느낌이라

일주일만에 접은....

 

대신 땅끄부부의 다른 종아리 스트레칭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종아리 확실하게 얇아지는 스트레칭'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j1QrHhQe8&t=434s

이번 일주일동안 도전한 스트레칭입니다.

저번 영상보다 2분 정도 길고

 

저는 종아리가 얇아지는 방법 보다는

알이 빠지는 방법이 우선인 것같아

더 혹했어요!

 

댓글 후기로도 많이들 효과를 보셨다고 하는

영상입니다.

 

 

 

 

 

먼저 워밍업인데요

상체를 늘어뜨린다는 느낌으로

숙이신 후에

좌우로 상체만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여기서는 그냥 피가 쏠리는 느낌밖에 저는 안들었어요...

 

 

 

 

 

본격적인 첫 동작입니다.

 

정면,안쪽,바깥쪽 순으로

발끝을 지긋이 잡아

종아리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입니다.

 

한 방향당 5초에서 10초정도 합니다.

오른쪽다리 왼쪽다리 모두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되요!

 

사실 저는 고개를 숙이는 것이 좀 힘들어서

이 동작이 제일 힘들었던...

어렵지는 않지만 그냥 머리에 피가 쏠리리 좀 힘들었어요

 

 

 

 

 

그 다음 동작은 무릎 보호를 위해

수건을 깔고 시작합니다.

 

저는 요가매트에서 진행했기 때문에

따로 수건을 준비하지 않았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동장으로 앞으로 뒤로 움직이면서

종아리를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한 다리당 30초 정도 하는 것 같아요

 

사실 이동작은 제가 잘 못따라한건지

그렇게 자극이 가지는 않더라고요

 

다시말해 제일 쉬운 동작이였습니다

약간 쉬는 타임 같은 동작?이였어요 ㅎ

 

 

 

 

 

이동작은 저번 포스팅에서도 나온 동작이죠?ㅎ

 

저 자세로 한쪽발씩

번갈아 드는 동작이예요!

 

근데 이동작이 제일 시원해요

저는 이 동작을 제일 좋아해요

 

제친구가 이 동작하더니

제일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한 다리당 20초정도 하는 것 같아요

 

사실 이번 영상은 따로 초를 안재서

충분하다고 생각할 때 땅끄부부님께서

다음 동작으로 넘어가시더라고요 ㅎ

 

 

 

 

 

이 동작이 제일 어렵다면 어려워요

힘들거든요

 

저는 이동작이 정말 시원해서

좋아해요ㅎㅎ

 

앞서 보인 동작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죠ㅎ

저 자세로 10초 내외로

가만히 있는 동작입니다!

 

처음에는 힘들어도 하다보면

이동작을 가장 좋아하게 될거예요!

제일 시원하고

여기서 종아리알이 풀리는 느낌 확나요

 

 

 

 

 

마지막 동작입니다

저 자세로 정면 안쪽 바깥쪽 순으로 몸쪽으로 당긴 후

좌우로 흔들어주면서 끝이 납니다.

한쪽당 5초에서10초정도 하고요

양쪽 다리 모두 똑같이 진행합니다.

 

이자세를 하면 기분이 좋아지죠

스트레칭이 끝난다는 걸 알기때문입니다ㅋㅋㅋㅋ

 

이 자세는 종아리 알빼는 자세 중

가장 베이직한 자세라

힘들지도 강력하지도 않는

무난한 자세였습니다.

 

이제 제 종아리알 후기입니다!

 왼쪽오른쪽
1일차36.936.4
2일차36.636.1
3일차37.536.4
4일차36.536.1
5일차36.735.3
6일차36.436.0
7일차36.736.7

 

일주일 치수입니다.

 

치수로는 별 차이가 없네요

그런데 저번 스트레칭보다는

알에대한 시원함은 더 많았어요

잘때 완전히 풀린상태로 잘 수 있었어요

일어났을 때도 좀 시원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이건 꾸준히만 한다면 효과를 볼 것 같아요!

 

종아리 스트레칭 입문자에게 추천드려요!

 

 

 

 

스트레칭 전후 사진입니다.

 

오 좀 종아리가 다듬어졌어요

확실히 전 스트레칭보다는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살짝 아쉬움이 남는 듯한 스트레칭이라

다른 스트레칭 또 도전해봐야겠어요

 

마음에 드는 스트레칭을 찾을때까지

저는 열심히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