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 care/정보

미노씬에 대한 정보) 여드름 약(미노씬)은 얼마나 효과가 좋을까? + 실제 복용 후기+실제부작용 사진

by 민덩민덩 2021. 1. 29.

안녕하세요

오늘가져온 포스팅은

여드름약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mjistoday.tistory.com/14

코 여드름 흉터 시술) 점점더 코가 정리되고 있는 3달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ㅎㅎ 사실 처음 티스토리 시작할때 방문자수가 0이라 아무도 안보는듯 하여 포스팅을 그만뒀었는데요... 오래만에 들어오니 그래도 꾸준한 방문이 있더라

mjistoday.tistory.com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저는 피부과를 다니면서

여드름 자국,여드름 흉터, 여드름 케어를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흉터와 자국은 좋아지고 있지만

나고 있는 여드름을 피부과에서 케어해주지만

시술과 관리로는 나는 여드름을 케어하기에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피부과에서는

피부시술 중 여드름약 복용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턱쪽에 계속하여

여드름이 생겨 현재 미노씬은 복용 중입니다.

2주 / 2주 로 총 4주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미노씬이란?

 

 

미노씬은 대표적이 여드름 항생제로써

미노씬의 미노싸이클린이 여드름균의 증식을 억제하면서

항염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피부과의사의 처방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여드름약은 대부분 비보험이기에

비보험으로 약을 처방받아 가격이 살짝 쎕니다.

처방전 + 2주치 약 값을 합치면 대략 2만원에서 3만원사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노씬 복용 방법과 주의사항(+가격)

 

 

약국에서는 1일2회복용

1회 섭치시 100mg 12시간 간견으로 복용 하루에 200mg 복용을 기본으로 본다. 

아침 저녁 식사 후 복용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말로는 많이 안나기 시작한다면

하루에 1알 복용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먹기 전후 2시간 정도는 유제품류는 섭취하지 말라고 권고합니다.

이유는 유제품의 유산균이 있어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미노싸이클린의 효과가 떨어질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임산부 금기등급을 2등급을 받았기때문에

임신예정이시라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을 하셔야합니다.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전에는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ㅎ

 

그 이유는 태아에 영향을 미쳐 기형을 일으킬수도 있다고하네요 ㅎ

 

이밖에 다른 여드름약도 임신 예정이시거나 임신중이시라면

복용을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효과를 더 보고싶어서

미노씬보다 더 강력한 여드름약인

로아큐탄(이소트레티로인)과 복용은 삼가해주세요!

 

미노씬의 효과는?

 

2020년 6월 피부시술 1차 후 실제 여드름 상태

 

작년 피부관리를 처음 받고 나서 찍은 내 피부 상태이다

다 짰기 때문에 여드름이 없어 보일수도 있지만

빨갛게 부은 점들은 다 여드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때는 티스토이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안가져

완전 먹기 직전의 피부가 없네요ㅜ

하지만 여드름이 나는건 저상태가 계속 반복되었습니다...

 

 

21.01.23 찍은 실제 여드름 상태

 

이날에도 압출을 받았기에

빨간점으로 보이는 것이 다 여드름입니다.

 

미노씬은 2주정도 복용하였고

앞으로 2주 더 복용할 예정입니다!

 

여드름이 안나기 시작했습니다 ㅎ

전에는 여드름을 셀 수 없었지만

이제는 2개에서 3개정도만 나고 많이 잠잠해 졌습니다.

 

미노씬을 복용하기 전

여드름이 계속 나기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ㅠ

 

점점 더 줄어들기는 했지만

생리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큰 여드름이 몇개씩 났어요

 

하지만 미노씬을 먹고 나서는

가끔 크게 나던 것도 줄어

지금은 거의 안나는 수준입니다!

 

나중에 점점 줄어든 홈케어 방법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사실 예전에 로아큐탄과 미노씬 둘다 먹어본 결과

미노씬보다 로아큐탄이 효과는 더 직빵입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직빵입니다.

로아큐탄을 드실때는 부작용이 무조건 있다고 보시면 되요.

 

미노씬의 부작용

 

실제 옆구리쪽 피부가 거칠어지는 피부염이 생긴 부작용

 

 

로아큐탄 먹을때는 온몸이 건조해져서

갈라지는거에 비해 나은편이지만

옆구리피부가 피부염에 걸렸습니다ㅠㅠ

 

이밖에도 여러 후기들을 보면

소화계쪽(소화불량,속쓰림,설사,더부룩함)

어지럼증, 발열, 두드러기 등등이 난다고 하네요.

 

저는 피부염이 난거 빼고는 나는 부작용은

따로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소화계쪽 부작용은 양배추즙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실제로 먹기 전에는 속쓰림 위염 장염을 달고 살았는데

먹은 이후에 속쓰림이나 위염장염 걸린 적이 없었습니다!

 

mjistoday.tistory.com/9

양배추즙 복용 일주일 후기) 순수 양배추즙 - 효능과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식 관련 첫 포스팅이네요 ㅎ 저는 일반인 모델 취미를 가지면서 음식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졌어요! 음식은 매일 먹는거다보니 실제로도 꾸준히 먹고 안먹고가 차이가 크

mjistoday.tistory.com

제가 먹고 있는 양배추즙 포스팅입니다!

 

 

 

제가 미노씬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말하자면

사실 미노씬으로 여드름 완벽퇴치는 어렵다고 생각해요

 

로아큐탄은 가능합니다.

 

미노씬은 효과가 확실한 여드름 보조제같은 느낌입니다.

미노씬을 먹으면서 다름 홈케어나 피부과관리를 받으면

시너지를 발휘해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아요!

 

재작년에 먹었을때는 줄기는 했지만 여드름이 안나지는 않았어요!

그럼 미노씬에 대한 정보를 끝마치면서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