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 care/정보

마스크 여드름) 마스크쓰고도 여드름 안나게 하는법

by 민덩민덩 2021. 3. 24.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네요ㅠㅠ

 

3월에 개강하면서 티스토리를 할 엄두를...

 

계속 꾸준하게 쓰고 싶지만 정말 시간이 안되네요ㅠ

덕에 포스팅이 뒤로 몇개가 밀렸습니다...

 

오늘부터라도 꾸준히 쓰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정보는

코로나 시대에 마스크없이는

생활이 안되고있죠!

 

저같이 여드름이나 피부에 고민있으신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 주제입니다!

 

마스크를 쓰면 여드름이 폭발한적 다들 있으실거예요..ㅠ

 

저는 현재 마스크를 매일 쓰고 매일 생활하지만

마스크 때문에 여드름이 나지는 않습니다!

 

 

 

 

 

 

 

현재 제 턱상태입니다!

 

볼쪽도 사진찍어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어제 시술을 받은턱에

울긋불긋해 있어 아쉽네요ㅠ

 

하지만 정말로 여드름은 나지를 않습니다.

 

그럼 먼저 왜 마스크를 쓰면 여드름이 폭발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덴탈마스크착용 사진

 

 

1. 마스크 안은 온도와 습도가 높다.

여드름은 온도와 습도에 굉장히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게다가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게 되면 균들이 살지 좋은 조건이 되니

여드름이 날 확률은 더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온도가 1도가 올라가면 피지분비가 10% 올라간다고 하니

여드름에 직격탄이죠...

 

 

또한 습도가 높아지면 각질이 불게 되기에 모공을 훨씬 잘 막게 됩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년도에  각질이 얼마나 걱정거리가 될 수 있는지 알았습니다.

제 피부는 악지성이지만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아니라 각질에 대한 고민은

덜한 피부였는데요 마스크 덕분에 굳은 각질 때문에 굉장히 애먹었습니다.

 

제가 피부과의사한테 들은 정보인데요 지성 피부의 각질은

각질이 너무 없어서 억지로 만들어낸 각질이니 제거를 하면 안되고

유수분 밸런스를 반드시 맞춰줘야한다고 했습니다.

 

그에 관련한 포스팅은 시간이 되는대로 바로 올리겠습니다!

 

 

 

 

KF94 마스크 착용사진

 

 

2. 마스크로 인한 압박과 접촉

마스크를 이루고 있는 성분과 외부공기와 차단으로 인해

피지샘을 막게되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인지 여드름 뿐만아니라 접촉성피부염때문에도

많이들 고생하시더라고요

 

이렇게 마스크때문에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여드름에 고민있으시다면 덴탈마스크를 추천하시는데

저는 KF94가 더 편안?해서 요즘은 매일 KF94를 쓰고 다닙니다.

그래도 여드름은 안나요!

 

그러면 이제 제가 했던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jistoday.tistory.com/27

턱드름 셀프 홈케어) 턱드름 실제 퇴치한 방법_ 씨유닥터솔루션 아크솔루션비식스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 포스팅은 진짜 제가 턱드름에 너무 효과를 본 제품이 있어 포스팅을 하게됬습니다! 바로 씨유스킨에서나온 닥터솔류선라인의 아크솔루션비식스 라는 제품입니

mjistoday.tistory.com

진짜 제가 여드름에 가장 많은 효과를 본 제품입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아시다시피 저는 아직 협찬이나 광고를 받을 블로그가 아니라

믿으셔도됩니다!

 

mjistoday.tistory.com/24

여드름 셀프 케어)now티트리 100%오일 효능과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들려드린 정보는 티트리 오일입니다! 여드름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들어봤을 법한 티트리 오일! 제가 그 실제 사용후기과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 티트리

mjistoday.tistory.com

그리고 두번째로 효과가 좋았던 티트리 오일입니다.

여드름 좀 나셨던 분들이라면 티트리오일은 다들 아실거예요

 

 

 

 

그리고 온도가 낮아지면 마스크 때문에 올라간 온도가 내리면 됩니다!

알로에젤을 냉장고에 넣고 아침 저녁으로 티트리오일과 함께 쓰니

온도는 저절로 내려가더라고요

 

3.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는 중간중간 환기를 시키자.

이건 버릇처럼 하셔야 하는데요

아무도 없을 때 사무실 내자리에서라던가 그런 자기만의 공간에서

가끔 벗어서 환기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확실이 환기만 잘 시켜줘도 여드름이 나는 수가 줄게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방법을 해도 내 여드름은 너무나도 강력하다 싶으신 분들의

마지막은 약입니다.

mjistoday.tistory.com/18

미노씬에 대한 정보) 여드름 약(미노씬)은 얼마나 효과가 좋을까? + 실제 복용 후기+실제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가져온 포스팅은 여드름약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mjistoday.tistory.com/14 코 여드름 흉터 시술) 점점더 코가 정리되고 있는 3달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ㅎㅎ 사

mjistoday.tistory.com

미노씬을 먹거나 로아큐탄을 먹는 것입니다.!

 

각질관리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제가 가져오겠습니다!

 

일단 위에 있는 4가지 방법이 정말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저 방법을 쓰고나서는 마스크때문이 아니더라도

여드름에 대한 고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에 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