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in care/정보

로아큐탄에 대해) 가드름에 효과가 너무 좋은 여드름 약 + 전후사진&주의점

by 민덩민덩 2022.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드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신 사람이라면 다들

검색해본 로아큐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로아큐탄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론은 많이 나와있을 것 같아 저는 매년

꾸준히 처방받으며 실제로 느낀 점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현재 로아큐탄은 처방이 불가능합니다.

약이 없습니다. 대신 같은 효능을 내는

이소트레티노인 약을 처방해줍니다.

 

현재 저는 간이 너무 안좋아서 먹지를 못해

 사진은 알약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알약은 어두운 분홍색 입니다.

 

네이버 이소티논 제공 사진

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체로 저는 한달치로 처방을 받았습니다.

금액은 처방전비 1.5만원에 약값 2.3만원 내외로 나와

총 3.8만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비보험인데 처방전없이는

구매를 못하는 약이기 때문에

꼭 피부과에서 처방전을 받아야합니다.

 

일단 얼굴에 여드름도 안나게 되지만

가장 극적으로 효과를 본건 가드름입니다.

 

먼저 로아큐탄의 효능이 어느정도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로아큐탄 먹기 전 가드름 상태입니다...

진짜 제가 관리안하면 가드름이 바로나는 몸이라

꾸준히 관리가 필요합니다 ㅠ

 

정확히 로아큐탄 먹은지 한달 되었을 때 가드름 상태입니다.

진짜 효과가 어느것보다 좋아서 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20살부터 가드름이 심해지면 한달정도 먹었습니다.

 

비교샷을 보니 더 효과가 좋은것이 보이죠? ㅎ

효과는 진짜 좋습니다. 로아큐탄먹고 여드름 효과를 못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효과가 어느 것보다 좋은 로아큐탄을 왜 먹을 때 신중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로아큐탄은 간에 굉장히 안좋습니다.

지금 저는 간수치가 너무 높아 로아큐탄을 먹지 못합니다ㅠ

술도 안좋아하고 아무것도 안하는 내가 간수치가 굉장히 높고

심지어 간수치가 높아 처방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2. 임산부에게 처방금지 약품입니다.

실제로 피부과에서는 임신여부를 물어보고

서약서를 쓰고 처방을 해주는 곳도 있었습니다.

임신했을 때 기형아를 낳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게 올라가기 때문에

임신예정이시라면 처방이 불가합니다.

 

3. 얼굴과 몸에 유분이 없어지는 느낌입니다.

제가 악지성이지만 로아큐탄 먹을 때는

각질 관리를 꼭 해줍니다.

얼굴 안하면 건조해서 생기는 모든 피부염이 생겨요

실제로 목이나 허리에 항상 피부염이 생겨

항상 피부염 연고도 같이 처방받아요

 

저는 오히려 얼굴보다 가슴에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얼굴은 오히려 각질이 많이생겨

그로 인한 여드름이 나기도 했습니다.

생리여드름도 안났어요!

내성은 생기지 않았고

농포같은 것도 생긴 적은 없습니다.

 

1주일정도 먹으면 효과보다 먼저

유분이 없어지고

2주 정도 되면 서서히 효과보다 어느순간 

여드름이 안보였습니다!

 

여드름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한달 정도 먹고 꾸준한 관리만 해주면

전보다 좋아질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현재 로아큐탄 복용안하고

관리하고 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